2024년 인도네시아 K-박람회 참가기업을 모집하는 공고이며, 행사 명칭은 K-EXPO INDONESIA 2024이다.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며, 주최/주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B2B, B2C, 네트워킹 등이 포함되어 있고, 모집 대상은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권역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기업들이다. 모집은 총 40개사를 대상으로 하며,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권역의 대상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 및 지원 절차에 대한 내용도 안내되어 있으며, 행사 참가사는 행사 종료 후 1개월 이내 실시될 비즈니스 성과 조사에 협조해야 한다. 마감은 6월 7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024년 인도네시아 K-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 분류 모집공고
- 사업번호 3-24-D000-880
- 접수시작일 24.05.22
- 접수마감일 24.06.07
- 공고일 24.05.22
- 조회 203
- 담당자 김채린
1. 행사개요
ㅇ 행사목적: 관계부처 합동 한류 박람회 개최로 우수 K-콘텐츠 및 연관 산업 소비재·서비스 제품의 해외 동반수출 활성화
ㅇ 주최/주관: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콘텐츠진흥원
* (공동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공동주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무역협회, 국민체육진흥공단
ㅇ 일시/장소: 2024. 11. 14.(목) ~ 11. 17.(일)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 (B2B) 2024. 11. 14.(목) ~ 11. 15.(금) / (총 2일) / 쉐라톤 그랜드 자카르타 간다리아 시티 호텔
- (B2C) 2024. 11. 16.(토) ~ 11. 17.(일) / (총 2일) /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
* (참고) 각 행사장 공식 사이트
- B2B: https://www.marriott.com/en-us/hotels/jktgs-sheraton-grand-jakarta-gandaria-city-hotel
- B2C: https://www.jcc.co.id/
2. 주요 프로그램
- 국내 콘텐츠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1:1 수출상담회 개최
-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권역 핵심 바이어 초청을 통한 비즈매칭 추진
ㅇ (B2C) K-콘텐츠 B2C 전시관 구축 및 연계 이벤트 운영, K-POP 공연 개최 등
- 장르별 콘텐츠 전시 및 콘텐츠/소비재 융합존 등 다양한 체험관 운영
- 한류 콘텐츠 활용 현장 관객 참여형 이벤트 운영
ㅇ (네트워킹) K-콘텐츠×연관산업 융합존 전시 및 네트워킹 데이
- 콘텐츠×연관산업 간 협업 매칭을 통한 가상제품 전시 지원
- 행사 전후 네트워킹 및 매칭을 통한 네트워킹 데이 개최
* B2C 융합존 참가 시 네트워킹 데이(연 2회) 참가 필수
3. 모집개요
ㅇ 모집장르: 전 장르 (방송, 게임, 애니, 캐릭터, 웹툰, 음악, 패션, 신기술융합콘텐츠 등)
ㅇ 모집기간: 공고일로부터 ~ 2024. 6. 7.(금) 11:00 까지
ㅇ 모집대상: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권역 대상 국내 콘텐츠 관련 라이선싱, 기획·제작, 유통, 배급 등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기업
※ 세부 신청자격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01_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확인 필수
4. 지원사항 * 하기 지원사항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 기업별 수출 상담 공간
- 사전 및 현장 비즈매칭
- 현지 콘텐츠시장 정보 제공
- 행사 종합 디렉토리북 제작
- (요청 시) 통역 지원
ㅇ 기타 비즈니스 지원
-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권역 주요 바이어 초청
- MOU 체결식 지원
- 네트워킹 리셉션 개최
ㅇ 체재 지원
- 항공비 왕복 지원(1개사 1인, 이코노미 기준 (상한액 100만원))
ㅇ 선택사항
- K-박람회 B2C 전시 참가 및 홍보 이벤트 개최
- 연관 산업(K-푸드, 소비재 등)과의 협업을 위한 B2C 융합존 및 K-콘텐츠×연관산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연 2회) 등 참가
* B2C 융합존 참가 시 네트워킹 데이(연 2회) 참가 필수 / 기업 희망 시, B2B와 B2C는 각각 상이한 콘텐츠로도 참가 가능
※ 세부 지원사항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01_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확인 필수
5. 신청방식
ㅇ 신청방식: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WelCon)’을 통한 온라인 접수
- 접수처 바로가기: http://welcon.kocca.kr/
- 사용자 매뉴얼: 붙임문서 참조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웰콘 헬프데스크(1566-9984/welcon@kocca.kr)
※ 마감시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 별도의 메일 및 우편접수 불가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 무효 처리되어 평가 제외
※ 세부 제출서류는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01_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확인 필수
6. 선정 및 지원절차
ㅇ 사전 설명회(간담회) 개최: 6월 중
ㅇ 1차 사전 네트워킹 데이: 7. 18.(목) 예정 * 캐릭터 페어 연계
ㅇ 행사 개최(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1. 14.(목) ~ 11. 17.(일)
ㅇ 2차 사후 네트워킹 데이: 11월 중 * 콘텐츠 IP 마켓 연계
7. 평가방식 및 항목
ㅇ 평가기준: 고득점 순 우선 선정
ㅇ 평가항목: 참가계획 및 목표(35), 대상 콘텐츠 경쟁력(30), 해외진출 역량(25), 참가취지 부합성(10)
※ 세부 평가방식 및 항목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01_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확인 필수
8. 기타 유의사항
ㅇ 접수기간 이후 신청서 접수 및 수정은 불가합니다.
ㅇ 온라인 접수(최종제출) 미완료 시, 필수 제출서류 파일 미등록 시, 필수 제출서류 중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에 날인 또는 서명이 없을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ㅇ 접수 마지막 날 혼잡 및 마감 후 필수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마감 전 여유 있는 제출을 권장합니다.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종료 후 1개월 이내 실시될 비즈니스 성과(상담·계약 수출 실적) 조사*에 협조해야 하며, 반드시 공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종료 후, 1개월 이내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본 행사의 참가신청, 실적 등록은 ‘웰콘(WelCon)’을 통해 진행됩니다. 참가기업은 행사 종료 후 해당 시스템에서 성과*를 필수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등록대상: 상담액, 계약액, 상담내용 등)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선정 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 및 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문의처
- B2C 전시/융합존: 아시아중동수출지원팀 남궁영준 차장(☎ 061-900-6011)
- B2B: 아시아중동수출지원팀 김채린 주임(☎ 061-900-6013)
ㅇ 웰콘(WelCon) 이용 관련: 웰콘 헬프데스크(☎ 1566-9984)
■ 공고문 바로가기
728x90
'한국콘텐츠진흥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메타버스 활용 패션마케팅 지원사업 [모드엣제페토] 24FW 참... (0) | 2024.05.29 |
---|---|
2024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추가모집 공고 (0) | 2024.05.29 |
2024년 프랑스 K-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0) | 2024.05.22 |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참가사 1차 모집 (1) | 2024.05.17 |
2024 캐릭터 IP 상품 유통 테스트베드 참가사 모집 (0) | 2024.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