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메타버스 활용 패션마케팅 지원사업 [모드엣제페토] 24FW 참...

금지원이 2024. 5. 29. 19:17

2024 메타버스 활용 패션마케팅 지원사업의 신청 기간은 6/7부터 6/17까지이며, 선택된 브랜드는 10개사로 한정됩니다. 활동 내용은 메타버스 쇼룸 및 시그니처 아이템 제작, 세일즈 및 마케팅 지원 등이 포함되며, 선정 평가 기준은 브랜드, 유통경쟁력, 수행 역량 등입니다. 메타버스익스클루시브 아이템으로 익스클루시브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핵심 키워드입니다.

2024 메타버스 활용 패션마케팅 지원사업 [모드엣제페토] 24FW 참가브랜드 모집
  • 분류 모집공고
  • 사업번호 3-24-J273-009
  • 접수시작일 24.06.07
  • 접수마감일 24.06.17
  • 공고일 24.05.29
  • 조회 212
  • 담당자 오현전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메타버스 활용 패션 마케팅 지원
ㅇ 사업목적 : 국내 패션 디자이너 및 브랜드의 인지도 및 매출 제고
ㅇ 사업기간 : 최종 선정 이후 ~ 2024년 12월 20일 까지

지원내용

ㅇ 제페토 내 아이템샵 구축 및 유지 관리(3개월 간 지원, 연장 시 브랜드 부담)
ㅇ 제페토 협업을 위한 메타버스 익스클루시브 아이템 포함한 시제품 개발비(최대 10백만원, 초과비용 브랜드 부담) 지원
※ 2024년 패션부분 제작지원 사업(패션디자인 시제품 제작지원, 지속가능 패션 제작지원) 선정 브랜드가 본 사업에 동일한 컬렉션 또는 디자인으로 신청하여 선정될
경우 본 사업에서 시제품 제작비 지원 불가하며 홍보비 등 그 외 비용지원으로 대체됨
ㅇ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아이템샵 입점 아이템 제작(최소 10개 이상)
- 아이템샵 9월 30일 오픈 예정, 참가 브랜드의 2024 F/W룩을 중심으로 진행
※ 메타버스 플랫폼 내 아이템 판매비용 정산은 참가 브랜드가 제페토와 직접 정산
【메타버스익스클루시브 아이템 】
ㆍ아이템 제작할 10개 디자인 중 최소 3개는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으로 아직 출시하지 않았거나, 출시한 시그니처 제품의 변형된 디자인이어야 함
ㆍ제페토 플랫폼의 특징(1)17세~ 23세 대상 2) 3D 아이템 제작 3)해외이용자가 90%이상)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시제품 제작 및 판매가능한 룩
ㆍ세일즈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하여 메타버스 아이템으로 선공개 이후 판매 가능한 디자인으로 구성
ㅇ 월드(런웨이Z) 내 편집샵 입점 및 패션 콘텐츠(패션쇼) 1회 운영
ㅇ 국내 온라인 유통, 해외 오프라인 유통 연계 및 마케팅 지원
- 세일즈 연계 시 상품 제작, 운반 및 현장 전담 운영인원은 참가 브랜드에서 자체 추진
※ 세부 일정 및 진행사항은 참가 브랜드 선정 이후 간담회를 통해 별도 안내 예정

지원대상 및 조건

ㅇ (모집대상)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 국적의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에 한함)
※ 아동복, 한복, 이너웨어 등 특수목적 의상 브랜드 및 소재 관련 기업 제외
※ 신청 브랜드의 모기업이 있는 경우에는 그 모기업도 한국기업인 브랜드에 한함
ㅇ (참가 브랜드 준비/활동 내용)
- 온라인/오프라인/아이템 판매 가능한 메타버스 쇼룸 익스클루시브 3착 이상 제작 및 판매 지원
- 온라인/오프라인/아이템 판매 가능한 시그니처 아이템을 포함한 7착 이상 제작 및 판매 지원
- 메타버스 쇼룸 공개 이후 세일즈(유통) 연계 시 상품 생산 및 재고관리가 가능해야 함

지원규모

ㅇ 지원규모 :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10개사 선정
※ 참가 포기 등을 고려하여 예비 합격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음(3개사 내외)

신청서 접수기간

ㅇ 공고기간 : 2024. 5. 29(수) ~ 6. 17(월)
ㅇ 접수기간 : 2024. 6.  7(금) ~ 6. 17(월) 11:00

접수방법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fashion@kocca.kr)
- KOCCA 홈페이지 접속 해당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온라인 접수
* 이메일 제목은 ‘메타버스_브랜드 이름'으로 표기  (예, 메타버스_ㅇㅇㅇㅇ)

제출서류

① 참가신청서 (양식다운로드)
- 디자이너 프로필, 브랜드 소개 등 양식 작성
- 해당 양식 내 날인(도장,서명) 필수
- 익스클루시브 포트폴리오
·보유 제품 이미지(3스타일 이상)
- 24F/W 시그니처 상품 포트폴리오
·보유 제품 이미지(7스타일 이상)
·필요시 별도 이미지 추가자료 첨부 가능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해당 양식 내 서명 또는 날인 필수
② 브랜드 및 디자이너 소개 자료
- 쇼룸 소개 자료, 2024 F/W 룩북 또는 키룩소개, 브랜드 소개 자료 등
*24F/W 룩북 미보유 시, 최근 컨셉 룩북 제출 가능
③ 사업자등록증

※ 신청서류(양식) 다운로드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 내 알림마당 > 지원공고 > 모집공고에서 ’메타버스활용패션마케팅지원지원 참가브랜드 모집‘ 게시물의
’첨부자료‘를 클릭 후 참가신청서(양식) 다운로드 가능
※ 한 개 파일 당 50MB를 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모든 자료는 접수 마감이후 수정, 보완이 불가능합니다.
※ MAC OS(운영체제) 사용할 경우, 업로드 및 다운 과정에서 파일 및 파일명 깨짐에 주의. 제출 이후 파일 및 파일명의 보완 불가
(파일이 깨져 확인이 어려운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선정절차 및 평가기준

ㅇ 선정절차 안내
- 선정 방식: 제출 서류를 기반으로 평가하여 선정평가위원별 점수의 최고, 최저점을 제외한 평균점수 70점 이상 획득한 디자이너(브랜드) 고득점순으로 선정
- 동점자 발생 시, 브랜드 경쟁력, 메타버스 유통경쟁력, 수행역량 순 고득점자 우선 선정
- 평가방법: 외부 전문가 7인 내외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한 서면평가를 기본으로 하되, 필요 시 2차 발표평가를 실시할 수 있음
ㅇ 선정결과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 공지사항 게재 후, 선정 디자이너에 한해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을 통해 개별통보 예정
ㅇ 평가기준
- 브랜드경쟁력(40), 유통경쟁력(30), 수행역량 및 의지(30)
* 평균점수는 소수점 셋째자리 이하 절삭
* 참여 포기, 해지 등을 고려 예비 순위자를 선정할 수 있음

기타사항

ㅇ  ① 필수 신청정보 미흡 ② 신청서 내용 누락 및 미흡(미제출 혹은 지정양식 미활용, 파일손상으로 인한 확인불가 등)의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ㅇ 공식 접수 이메일(fashion@kocca.kr외 다른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하거나 접수 마감 이후 제출된 서류는 접수 불가
ㅇ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자(신청업체)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ㅇ 본 사업 참가 지원 관련 성과관리를 위해 선정된 디자이너는 사업 종료일로부터 3년까지 진흥원이 정한 성과조사 시행 시 적극 협조해야 함
ㅇ 제출 서류가 위조 변조 되었거나 내용이 추후 허위 과장으로 판명된 경우, 또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진흥원은 선정취소 및 참여제한 등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ㅇ 참가 확정 통보 이후 수행기관이 사업 참여를 취소하는 경우, 각종 프로그램 지원은 취소되고 기타 발생하는 문제는 신청자에게 있음
ㅇ 상기 공고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문의처

ㅇ 사업담당자 연락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오현전 부장(ho@kocca.kr / 061-900-6460)

■ 공고문 바로가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