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5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에 대한 공고 내용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의 초기 기획 및 개발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며, 멘토링, 피칭, 바이블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총 21개사 내외를 모집하며, 신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이 참여 가능합니다. 키워드로는 '신규 프로젝트', '멘토링', '바이블 제작'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애니메이션산업팀 이명준 대리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참가기업 모집
- 분류 모집공고
- 사업번호 3-25-D000-370
- 접수시작일 25.03.06
- 접수마감일 25.03.26
- 공고일 25.03.06
- 조회 547
- 담당자 이명준
사업개요
ㅇ 사업목적
- 신규 애니메이션의 초기 기획 개발 완성을 위한 집중 멘토링, 피칭 바이블 제작 지원
- 피칭을 통한 투자 유치, 제작 연계 지원
ㅇ 부트캠프 운영 기간: 2025. 5월 ~ 11월
ㅇ 모집규모: 총 21개사 내외
지원내용
- (멘토링) 전담 코칭PD, 국내·외 분야별 전문가의 프로젝트별 맞춤형 멘토링 지원
- (교육) 프로젝트 기획/개발 완성 및 바이블 제작을 위한 국내·외 전문가 초청 강연, 스토리 집중 멘토링, 피칭 교육, 투자 상담 등 진행
ㅇ 바이블 제작: 피칭바이블 완성 지원(최대 15백만원 상당의 간접지원)
ㅇ 데모데이: (포상) 수상 대상 프로젝트 (대상 1편 1천만원, 최우수 1편 5백만원, 코칭프로듀서상 5백만원)
ㅇ 후속지원: (가점부여) 최종 수료한 프로젝트 중 우수프로젝트에 한해 차년도(`26년) 파일럿 제작지원 및 해외피칭쇼케이스 참가지원 서면평가 시 가점 부여예정
※ 가점부여 관련 세부내용 차년도 공고시 별도 안내 예정
※ 부트캠프 지원 지속 여부에 대해 담당 코칭 PD와 협의하여 결정 예정. 불성실 참가 시 미수료 처리될 것이며, 당해연도 바이블 제작 미착수,
후속지원 가점 미부여 등 페널티 부여 예정
※ 바이블 제작지원은 참가기업에 지원금을 직접 지급하는 방식이 아닌 간접지원 방식으로 진행되며, 프로젝트별 진행 단계,
필요 부분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은 상이할 수 있음. 전담 코칭 PD와의 협의를 통해 바이블 완성을 위한 항목 및 금액 결정 예정
※ 세부 지원내용은 첨부파일 [공고문] 참조
모집기간
ㅇ 모집규모: 총 21개사 내외
※ 신청자 미달시 추가공모 가능
모집대상 및 지원자격
ㅇ 지원자격
-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법인/개인 사업자)
- 기획/개발 단계 신규프로젝트 ※ 후속 시즌 제작 등의 경우는 제외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이나 해당 판권을 소유하고 있어야 함(공동 소유 인정)
※ IP 귀속이 한국 또는 공동소유인 프로젝트(국제공동제작은 한국 지분 30%이상)
- 멘토와의 만남과 집중적인 피칭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유연하고 열린 자세로 조언에 경청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
※ 부트캠프 멘토링, 교육 등 프로그램에 빈번한 불참 또는 코칭 PD의 멘토링 거부 등 불성실 참여 판단될 시 부트캠프 프로그램 수료 불가하며 지원 중단예정
신청서 접수
※ 신청 마감시간까지 온라인 시스템에 접수(파일 업로드 포함)된 건만 인정
ㅇ 접수방법: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http://www.kocca.kr 회원 가입후 접수)
ㅇ 신청서류: 25애니메이션부트캠프_신청기업명.zip으로 압축하여 제출. (최대 50MB)
1) 참가신청서 및 제반서류(국/영문 제출 필수)
2)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국문 제출)
3) 저작권 보유 확인서(국/영문 제출 필수)
4) 참가기업 기본사항
5)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6) 사업자등록증 사본
7) 기획, 개발 단계의 작품 소개 자료 등
※ 참가신청서, 저작권 보유확인서, 작품 소개 자료 등 자료 일체 영문 버전 제출 필수
선정절차
- (1단계) 서면평가 → (2단계) 발표평가
- 각 단계별 평가점수 70점 이상 고득점 순으로 선발
- 1차 평가(40%) 및 2차 평가(60%) 결과 합산 후, 고득점 순으로 선정
※ (평가 내 동점일 경우) 선정기준에 따라 우선순위 부여
※ (합산결과 동점일 경우) 2단계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에 우선순위 부여
※ 평가결과에 따라 선정된 21개사의 예비후보로 70점 이상 후순위 3개사를 예비기업으로 지정
ㅇ 선정기준: 세부 내용은 첨부파일 [공고문] 내 선정기준 참조
유의사항
ㅇ 공동 신청 불가(주관사가 신청)
ㅇ 선정된 프로젝트의 경우도 저작권 문제가 있는 경우 지원 제외
ㅇ 참가신청서 및 제반서류 등 공고문 내 게재된 서류 누락, 미제출, 제출양식 메모 내용 미반영하여 제출시 평가 대상 제외
문의처
■ 공고문 바로가기
728x90
'한국콘텐츠진흥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플레이엑스포 아케이드게임 공동관 참가사 모집 (0) | 2025.03.02 |
---|---|
2025 콘텐츠 스타트업 해외마켓(VIVA TECH 2025) 참가기업... (0) | 2025.02.17 |
2025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론치패드) 참가... (0) | 2025.02.17 |
2025년 OTT특화 콘텐츠 제작지원(플랫폼 연계형) 사업 공고 (0) | 2025.02.08 |
2025년 시리즈마니아(Series Mania) 한국공동관 및 쇼케이스... (0) | 2025.02.01 |